본문 바로가기
A daily story_일상이야기

건강 챙기는 식품, 된장푸는남자 발효콩가루 리뷰

by 두니야 2021. 4.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어렵게도 받은 상품입니다.
유튜브에 구독하는 채널에서 공구한 상품입니다.
진짜 배송이 오래 걸려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안내 팜플랫

이 된장이 사연이 좀 있는 된장입니다.
아내분이 암에 걸리셔서 투병하실 때 입맛이 없으셨대요.
근데 유독 시어머니가 손수 담그신 된장은 입맛이 돌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편이 된장을 담그고 발효 식품을 연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내분은 암투병하시고 10년은 더 살고 가셨다고합니다.

팜플랫

그리고 디자인을 공부하셔서 그런지 발효콩 패키지가 예쁩니다.
청국장은 조금 더 이쁘면 좋겠지만 말입니다.
암튼 그 때부터 발효식품, 특히 발효콩을 연구하셨다고합니다.
그리고 정말 건강한 발효콩을 생산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건강한 발효식품

바이러스 시국 덕분에 면역력이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게다가 저는 요즘 면역력을 위해 나름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시중에 파는 것보다 할인을 해주셨다고 하는데, 시켜보면 알겠죠?

상품 안내

상품은 발효콩가루, 청국장, 떠먹는 생 발효콩, 된장입니다.
이번에 배송이 늦어져서 발효콩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가격은 기억이 잘 안나는데, 발효콩가루 550g, 청국장(4개입)해서 68,000원쯤 했던거 같습니다.
배송비 포함 가격입니다.

먹는 방법

발쵸 콩가루는 한번 뜰 때 35g정도, 큰 수저로 한가득 먹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금속 수저는 사용하지 않길 권장합니다.
저는 이미 나무스푼으로 떴지만 그렇게 하길 잘 한 것 같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하기 때문에 쇠수저로 뜨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발효콩

발효콩 분말과 청국장과 떠먹는 발효콩입니다.
제가 구매했음에도 부자가 된것 같은 느낌입니다.
청국장은 주말에 먹어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딸바에 발효콩 분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자된 느낌

부자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진짜 청국장이나 다른 패키지도 좀 이쁘면 좋겠습니다.
발효콩가루말고는 패키지가 정말 별로긴 합니다.
물론 한눈에 알아보기는 쉬울 듯 합니다.

배송이 오래걸림

정말 이번에 주문이 폭주했나 봅니다.
이 상품을 받는데 ... 거의 2주 가까이 걸렸습니다.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물량이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열심히 배송은 해주셨지만... 저는 콩가루가 조금 실링이 잘못되었나봅니다.

배송지연에 대한 보상

배송 지연에 대한 보상으로 발효콩을 보내주셨습니다.
사실 뭐... 엄청 빨리 올거라고 생각하고 주문한 건 아닙니다.
그런데.. 정말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도 뭐 그리 급한게 아니라 다행입니다.

청국장

저는 정말 신생 기업이나 소기업, 스타트업들이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나름대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한 스타트업이나 괜찮다고 생각하면 구매해왔습니다.
물론 SNS광고 아이템들은 거의 사지 않습니다.

발효 콩가루

발효콩 분말입니다.
분말상태이기 때문에 유지기한이 깁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매일 꾸준히 한 스푼씩 먹어보려고합니다.
저녁 대신에 미숫가루에 분말을 넣어서 먹어보겠습니다.
이게 변비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딸기 바나나 우유

냉동실에 둔 딸기와 바나나를 우유에 갈았습니다.
여기에 발효콩 분말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개봉박두

왜이리 새 상품은 개봉할 때 두근 거리는지 모르겠습니다.
가루가 조금 겉에 묻어있었습니다.
배송을 뜯은 언니가 아주 기겁을 했습니다.
구린내가 난다고 하는데, 저는 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구린내 난 이유

보니까 실링이 잘못되어 있었습니다.
어쩐지 구린내가 났습니다.
정말 저는 늘 이렇게 상품에 하자가 있는것 같습니다.

가득한 콩가루

실링이 잘못된거 때문에 조금 속이 상했습니다.
근데 정말 가득히 담겨 있는 콩가루 덕분에 조금은 누그러졌습니다.
다음 구매를 위해서 그래도 업체측에 피드백은 드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이 콩가루가 정말 귀한 콩가루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음 구매할 때는 정말 효과가 있었을 때 이긴 합니다.

콩가루 넣은 딸바

콩가루 넣은 것을 보여드리질 못했습니다.
여하튼 콩가루 한 스푼 넣었습니다.
35g정도인지는 재보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저울로 한 번 재봐야겠습니다.

맛은 그냥 일반적인 딸바인데 조금 고소한 맛이 납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냄새를 맡았을 때 살짝 발냄새 같은 쿰쿰함이 있었습니다.
근데 의외로 쉐이크에 넣으니까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마지막에 고소한 맛이 납니다.

오늘은 1일차이지만 일주일 정도 먹어보고 후기를 다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바이러스 시국에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