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wide variety of information_생활정보

구글의 Year in search

by 두니야 2020. 12. 16.

안녕하세요. 
2020년은 참 다사다난하네요...

오늘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구글에서 연초마다 발표하는
Year in Search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매 년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정리해서 보여주는건데...
한 해를 마감하면서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영상을 통해서 일 년동안 각국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과학적인 업적이나, 스포츠 스타들의 소식도 볼 수 있습니다.

올 해 키워드는 Why였습니다.
올 해는 전세계의 검색 키워드가 같았다고 합니다.

매년 나라별 순위가 달랐다고 했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전세계가 대동 단결하네요.^^;

youtu.be/rokGy0huYEA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을 통해서 올해의 이슈들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편으로는 구글의 큰 마케팅 전략이라고도 할 수 있죠.

올해를 정리하면서 한 번쯤은 볼 만한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어 버전은 없지만...
구글은 올해의 검색어를 통해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구글의 트렌드 카드

올 한해를 정리하면서 현재 키워드 검색을 보다보면
내년에 대한 통찰력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천지개벽할 만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이상 '키워드'는 앞으로의 트렌드를 유지할 것이기 때문이죠.

트렌드 카드를 보다보면 올해 반려동물관련 산업이 크게 증가했는데.
그 이유를 확인 할 수 있죠.
아마도 내년은 코로나 사태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구글 트렌드를 보다보면...
아직은 세상이 살만 하다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할 수 있는 일을 한 번 적어보았습니다.
올해 코로나로 순삭 당한 한해지만...
그래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트렌드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